알리바바 홍콩 증시 상장 임박

입력시간 : 2019-11-08 15:44:39 , 최종수정 : 2019-11-08 15:44:39, 이시우 기자


알리바바가 이번 달 안으로 홍콩 증시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알리바바는 2014년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여 총 250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당시 알리바바는 홍콩에서 상장하려 했으나 알리바바의 주식 구조가 홍콩 상장 규정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미국으로 향했습니다. 작년에 홍콩 거래소가 상장 규정을 개정하여 이번에 홍콩 주식시장 상장이 가능한 환경이 조성되었고, 알리바바는 이번 상장으로 100억~150억 달러의 자금 조달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당초 알리바바는 조금 더 이른 시기에 홍콩 상장을 시도하려고 했으나 홍콩의 정세가 불안정하여 시기를 연기했습니다.

블룸버그와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가 뉴욕 증시에 상장한 중국주의 상장 폐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대중투자를 제한하기 위한 방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중국으로 흘러가는 미국의 포트폴리오 자금을 억제하는 방안도 추진중이라는 소식이 있는데, 이 소식이 나오자 뉴욕 증시의 알리바바 주식은 7% 이상 하락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이 여러 가지 이슈를 낳는 가운데 중국 기업의 자금 조달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뉴스 제공탭스토리 김인숙 대표

Copyrights ⓒ 아트글로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우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북즐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