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망은 네오위즈에서 운영하는 게임 포털 사이트이다.

유저들은 대부분 30대에서 50대이며, 캐쥬얼 게임은 60대 이상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성격 버리는 게임이니 웬만해서는 하지 않기를 권장한다.

처음 나왔을 당시에는 피망송이라는 로고송을 공개한 바 있었다.

입력시간 : 2019-11-08 00:21:21 , 최종수정 : 2019-11-08 00:21:21, 남궁문 기자

출처 : 알바 : http://www.rlba.kr

망해가는 피망

 

피망은 네오위즈에서 운영하는 게임 포털 사이트이다. 피파 온라인 2, 스페셜 포스, S4리그, 슬러거, AVA, 배틀필드 온라인, 에이지 오브 코난, 텐비, 레이시티 등의 게임을 서비스했었다. 처음 나왔을 당시에는 피망송이라는 로고송을 공개한 바 있었다.

 

상기한 게임들 외에도 고스톱, 맞고/뉴맞고, 섰다 같은 보드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데, 고스톱 패의 색감이 예쁘고 게임 메뉴 등도 편리해서 넷마블 섰다 등에 비해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다. 하지만 너무 노골적으로 특정 유저가 돈을 쉽게 딸 수 있게 만드는 점 등은 두고두고 까이고 있다. 성격 버리는 게임이니 웬만해서는 하지 않기를 권장한다.

 


피망은 막장 운영으로 악명이 높다. 그 막장 운영을 통해 쇠퇴의 길을 걸은 게임으로 스페셜 포스나 NBA 스트리트 온라인을 꼽을 수 있다. 현재 그랜드 슬램 달성. 막장 운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정우성 노트북 사건과 피망 뉴맞고 문서 참고. 현재 수입해 온라인화한 게임의 라이센스 비용 문제로 일렉트로닉 아츠와 갈등을 겪고 있다고 한다.

 

유저들은 대부분 30대에서 50대이며, 캐쥬얼 게임은 60대 이상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서비스하는 게임들의 연령층들이 젊은 편은 아닌지라 게임이 파산되고 있거나 유저가 별로 없어도 그 적은 유저층들이 실제 게임비를 많이 내기 때문에 서비스되는 게임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20186월 기준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의 브라우저로는 게임을 실행할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구글 크롬 등으로 게임을 실행하려면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포커류의 보드게임은 무조건 IE에서만 실행된다.



Copyrights ⓒ 아트글로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